본문 바로가기
사충기

공동 인증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골머리 썩는다.

by 사충기아들 2023. 8. 12.
반응형

나는 금붕어입니다.
공인 인증서, 금융 인증서를 로그인할 때마다

항상 비밀번호를 새로 만듭니다.
-금붕어-

금붕어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은 정부24, 홈택스 등

모든 것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아래 방법들을 보고

다시 위로 올라와서

빠르게 해결하고 웃자~!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매번 로그일 할 때마다 머리가 초기화되는

신기한 마법을 경험하는 여러분들에게 전한다.

 

위에 언급한 링크 중 2번째

한국정보인증으로 바로가기를 눌러서 들어간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저기 초록색 박스에 적힌 인증서 관리를 클릭한다.

 

인증서 관리 화면에

빨간색 박스의 인증서 암호 확인을 누른다.

 

아까 정부 24에서 본 인증서와 똑같이 생긴 칸이 나온다.

정부 24는 비밀번호 제한 때문에 3번 오류가 나면

처음 화면으로 튕긴다.

 

하지만 한국정보인증에서의 비밀번호는 생각나는 대로 치면 된다.

어? 왜?

원하는 것이 이게 아니라고..?

이것도 엄청 꿀팁인데..?

안 그러면 다시 재발급해야지.. 어쩔 수 없다.

 

참고로 나는 비밀번호 첫 번째 글자를 대문자로

입력을 안 해서 계속 오류가 났었다.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때문에

골머리 썩지 말고 빨리 찾아서 빠르게 이용하자.

 

 

반응형

댓글